본문 바로가기
레온의 요리수첩/든든한 별미

닭가슴살로 만든 얼큰맵삭 초간단 볶음닭! feat. 팔도비빔장

by 레온🍀 2020. 8. 29.

닭가슴살로 만든 초간단 볶음닭! feat. 팔도비빔장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오늘은 출시된 지 거의 3년이 다되어가는 팔도비빔장을 리뷰해보려 해요. 다들 팔도비빔면 너무 좋아하시죠?  저도 비빔면 특유의 소스에서 나오는  매콤한 마늘과 홍고추와 새콤달콤한 사과 과즙을 아주 좋아해요.

팔도에서 출시된 팔도비빔장

그런데 막상 그 맛에 끌려 비빔장을 사도 도대체 어디에 비빔장을 써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레온초간단 🔥얼큰맵삭🔥 '팔도비빔(볶음)닭' 레시피!👏

🍛2인분 준비재료
1.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기호에 따라 4-6 큰 숟갈
2. 닭고기 (닭가슴살) ~500g
3. 양파 (1개)와
4. 대파 (적당량)
+추가로 조리용 기름
+기호에 따라 후추와 참깨
면 준비 끝! 닭고기는 저의 경우 닭가슴살을 준비하였지만 다른 부위도 OK!

⏰조리시간
15분 내외
초간단 팔도 비빔볶음닭 재료들. 저는 미리 손질된 양파와 대파, 그리고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조리 과정

1. 중간 크기 펜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닭고기를 색이 하얗게 변할 때까지 익힙니다.
* 팁: 불은 중불로 놓고 익혀야 닭고기 겉이 타지 않아요!
미리 손질된 닭가슴살 500g을 색이 변할때 까지 익혀요
2. 닭고기가 적당히 익었으면 손질된 양파와 대파, 그리고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4-6 숟가락을 넣어요.
미리 손질된 양파와 대파를 투척하고..
이번 레시피에서 가장중요한 팔도비빔장을 마구 뿌려줍니다. 양으로는 큰 밥 숫가락으로 5 숫갈 정도 인것 같아요!
3. 대파와 양파에서 나온 물이 적당히 조려지도록 중불로 맞추고 계속 끓여주세요!
적당히 졸여주세요~
4. 팔도비빔'볶음'닭이 졸여졌다면 기호에 따라 후추와 참깨를 뿌려줘요! 
완성!

짜잔! 드디어 팔도비빔닭이 완성되었습니다! 어때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현미밥 한공기 뚝딱 밥도둑 팔도비빔닭

저는 사실 레시피 이런 거 찾아보지도 않고, 집에 와서 너무 배고파서 10분 만에 손에 집히는 재료로 뚝딱 만들어보니, 웬걸, 너무 맛있는 팔도비빔닭이 완성돼서 깜짝 놀랐어요! 밥 먹다가 맥주도 한 병 꺼내어 한잔 했답니다. ㅎㅎ🍛🍺

오늘은 팔도비빔장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얼큰맵삭 팔도비빔닭🔥 (제가 만든 이름이라...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 팍팍 달아 주세요! ^^)의 레시피를 써보았습니다! 앞으로 팔도비빔장을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레시피를 더 개발해볼 예정이에요! 밥도둑으로도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인 팔도비빔닭! 오늘 저녁으로 어떠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