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레온의 건강체험/코멜의 탈모 치료 일기

[탈모 치료 일기 Day 3] 득모하는 날까지 힘내자!

by 코멜 ✨ 2020. 8. 20.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도 탈모일기 열심히 써볼게요... ㅎㅎ 

탈모 일기 Day 1과 2 안보신 분은 아래 링크로 포스팅 보고 오세용! 😃

 

[탈모 치료 일기 Day 1] 처음 탈모 전문 병원을 가다.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탈모 전문 병원을 간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몇 년동안 내가 탈모인가 아닌가 긴가민가한 상태로 살아왔어요... 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공부하거나 �

comeleon.co.kr

 

[탈모 일기 Day 2] 머리가 좀 덜 빠지나?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탈모 리뷰입니다!! 탈모 치료 일기 Day 1 안보신 분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용 😊 [탈모 치료 일기 Day 1] 처음 탈모 전문 병원을 가다. 안녕하세요!! 귤민�

comeleon.co.kr

어제와 달리 오늘은 미녹시일 약 복용해도 속이 이상하진 않았어요!! 정말 다행 ㅎㅎ 😊
더 놀라운건 이게 제 느낌이 그런건지 실제로 약이 효과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탈모 바르는 약을 두피에 도포하니 정말 머리 빠지는 양이 줄었어요!! 🤣 혹시나 쉐이딩 (머리 빠지는 현상)이 일어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정말 다행이에요. 히히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 예방, 극복할 수 있는 꿀 팁 공유하려고 합니다!!! 빠밤! 

1. 손으로 두피 만지는 습관 근절하기 🙅🏻‍♀️: 우리 손에 세균이 얼마나 많을까요...
근데 이 더러운 손으로 계속 두피를 건들임 -> 염증 남 -> 딱지 생김 -> 본능적으로 딱지 뗌 -> 피 남 -> 피 딱지 생김 -> 뗌 -> 또 염증 생김 -> 염증 나는 부위가 점점 퍼짐 

이 사이클이 계속 반복되다보면 두피가 많이 약해집니다!! 두피가 약해지면 모발도 얇아지고 결국 머리가 쉽게 빠지게 되어 탈모 올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2. 샴푸 꼼꼼히 하기 💆🏻‍♀️
: 유튜브에 올바르게 샴푸 하는 방법에 관한 영상 보시면 아... 내가 평생 머리를 감은게 아니구나... 하고 느끼게 되실지도 몰라요... 저도 우연히 샴푸법 영상을 보다가 정말 깜짝 놀랐어요!! 그동안 저는 정수리 부분과 머리카락만 샴푸질을 했더라구요... ㅠㅠ 다양한 샴푸법 영상 보면서 샴푸 꼼꼼히 하고 헹구는 것도 엄청 신경써요! 이렇게 신경쓰니 놀랍게도 두피에 나는 염증이 확 줄었어요. ㅎㅎ

* 샴푸하는 순서
1) 미즈근한 물에 모발과 두피 충분히 적시기
2) 샴푸로 손바닥에 거품내서 앞, 중간, 뒤 부분 손 깍지 끼면서 샴푸질 (만약 유분기가 많다면 처음엔 애벌샴푸 하고 두 번째 삼푸질 할 때 꼼꼼히 하기!)
3) 씻어낼 때도 샴푸질 한 것처럼 손깍지 껴서 앞, 중간, 뒤 꼼꼼히 씻어내기

저는 참고로 린스는 하지 않습니다.. ㅎㅎ 린스가 코팅제 성분이라 물로도 잘 안씻긴다고 하고 탈모에는 별로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3. 찬 바람으로 두피 빠싹 말리기 🙋🏻‍♀️
: 의외로 귀찮다고 머리를 안말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노옵~~ 찬 바람으로 꼭 두피 다 말려주세요. ㅎㅎ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말리고 두피를 현미경? 으로 보면 가뭄든 땅처럼 쩌억쩌억 갈라져있대요... 😅

4. 튀긴 음식, 고기, 알코올, 밀가루 음식 섭취 자제... 
: 저도 최대한 안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정말 이 맛있는 음식들 안먹기 힘들어요... ㅠㅠ 저는 과자, 주전부리 러버인데... 면도 얼마나 좋아하게요.. ㅠㅠ 그래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 최대한 위에 언급한 음식은 자제하려고 합니다. ㅎㅎ 🍞🍔🍟🍤🍺🍻

그럼 오늘 정수리 상태 사진 올리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점점점 넓어지고 있는 가마

원래는 가마가 뒷통수까지는 없었는데... 확실히 치료를 안하니 가마가 저렇게 뒷통수까지 내려오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일 봬요~~~😀

👇 그 다음 이야기는 아래에 👇

 

[탈모 치료 일기 Day 4] 탈모약은 적당히 바르자!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도 탈모 치료 일기를 써볼까 합니다. ㅎㅎ 탈모 치료 일기 Day1, 2, 3 안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클릭!! [탈모 치료 일기 Day 1] 처음 탈모 전문 병원을 가다. 안녕하��

comeleo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