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레온의 건강체험/코멜의 탈모 치료 일기

[탈모 치료 일기 Day 11] 처음 탈모 주사와 레이저 치료를 받다.

by 코멜 ✨ 2020. 8. 29.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처음 탈모 치료 일기를 시작했을 때 하루도 빠짐없이 일기 적어야지 다짐했었는데... 벌써 며칠이나 빼먹었네요... ㅠㅠ 

요 며칠간 다시 두피에 여드름 같은게 생겨서 그 부분이 또 아프고 정수리가 가려웠어요... 휴... 😭

그래도 미녹시엘 약 잘 먹고, 에크리넬도  빠짐없이 꾸준히 잘 발라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드디어!!!! 탈모 주사와 레이저 치료를 받으러 갔어요!! 

 

 

[탈모 치료 일기 Day 1] 처음 탈모 전문 병원을 가다.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탈모 전문 병원을 간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몇 년동안 내가 탈모인가 아닌가 긴가민가한 상태로 살아왔어요... 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공부하거나 �

comeleon.co.kr

1편에서도 말했다 싶이 처음 병원에 진료 보러 갔을 땐 먹는 약과 바르는 약만 처방받았고, 의사 선생님께 탈모주사와 레이저 치료 받는걸 추천 받았습니다!

하지만 탈모 치료 프로그램의 어마무시한 비싼 가격에 일단 일주일 정도 고민하였고,

결국 오늘 결제 후 첫 치료를 받았어요.

저는 듀오테라피 3를 결제하였습니다. 

테라피 1 하기엔 테라피 3의 횟수 반인데 가격은 막~~ 그렇게 차이 나지 않고... 또 테라피 2 하기엔 메조테라피 횟수가 10회밖에 없고 해서... 고민고민 끝에 일단 치료 받는 김에 제대로 하자 싶어서 테라피 3로 결정했어요! 

체크카드로만 삶을 연명하던 저는... 이거 때문에 신용카드도 발급했답니다... ㅠㅠ 

신한카드는 5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되어서 저는 5개월 할부로 결제했습니다! (한달에 약 37만원...)

만약에 할부로 결제하시는 분들은 병원에 전화하셔서 미리 어떤 카드가 무이자 할부 되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 기억으론 롯데카드는 무이자 안되었고, 삼성카드는 3개월까지, 현대카드는 7? 8?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187만원......

 

결제 영수증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큰 결제액수예요... ㅎㅎ 

 

예약한 시간보다 5분정도 늦게 도착해서 서둘러 치료실에 들어가느라 병원 내부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어요... ㅠㅠ 

치료하고 있는 사진은 오늘 친구랑 같이 가서 친구가 찍어줬어요. ㅎㅎ (민망민망...) 

치료 선생님께 양해 구하고 찍었어용! 😊

 

의자에 누운 나 

 

처음에는 치료실 안으로 들어가서, 치과에 가면 눕는 의자 같은 곳에 눕습니다. 의자가 엄청 푹신푹신해서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바로 치료 시작! 

 

메조테라피 하고 있는 중

 

이게 바로 메조테라피입니다!! 

소량의 약물을 사용해 큰 효과를 내는 방법이래요~

주사 들어있는 총 같은걸로 두피에 푸슝 푸슝하고 쏘더라구요. 

오늘 병원가기 전에 유튜브에 탈모 주사에 관한 영상을 찾아봤는데 다들 엄~~~청 아프다고 해서 엄청 긴장했었어요... ㅠㅠ

부작용이 적고 통증이 없다고 선생님이 설명해주셨는데, 진짜 통증은 없었음!! 그냥 샤프로 두피 꾹꾹 누르는 느낌? 이였습니다. 

 

 

메조테라피는 모낭생성인자를 직접 모낭에 주사하여 모낭세포를 파괴하는 힘보다 생성하는 힘이 더 강력해줄 수 있도록 유도한대요. 

(참조: 탈모치료 프로그램 안내문)

주로 정수리 부분이랑 사이드 쪽에만 하는 것 같아요. 뒷통수 부분은 아예 안하더라구요. 

둥퉁탁. 둥퉁탁. 소리가 나요. 영상은 아래 파일 클릭클릭!

메조테라피 주사 맞는 중

한 10분도 안한 것 같아요. 시간 순삭...ㅠㅠ 

두피에 직접 주사를 놓은거라 두피에 피가 나서 솜으로 다 닦아 주셨어용. 피딱지가 앉아서 그런지 내일까지 머리가 조금 건지러울 수 있다고 하셨어요. 😭 지금도 조금 건질건질 해요. ㅎㅎ 샴푸는 메조테라피 치료 후 최소 3시간 지나야 샴푸 할 수 있대요. 

만약에 파마나 염색을 할 경우에는 테라피 치료 받은 날 피해서 해라고 하셨어요. 

바늘은 수동으로 길이 조절하는거라 할 때마다 느끼는 통증이 조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아프면 꼭 선생님께 말씀해달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바늘 길이가 너무 짧으면 약이 다 새어나와서 참을 수 있는 고통이면 조금 참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다음 코스는 스마트룩스입니다! 

 

스마트룩스 받는 중

 

스마트룩스는 저출력 광선조사기와 적외선 조사기가 조합되어... 빛이 피하지방층까지 투과해 염증반응을 줄이고 두피세포의 활성화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과로 모발의 성장 사이클과 휴지기를 줄이고 성장기를 길게 하는 효과라고 합니다.
(참조: 탈모치료 프로그램 안내문에 나온 내용)

 

다소곳하게 치료받는 중...

 

부작용이나 두피에 손상이 전혀 없는 안전한 시술이라고 해요. 시술할 때는 빛을 차단하는 안대를 쓰고 시술을 받습니다. 이건 한 15분 정도 한 것 같아요. 

 
🧐 오늘의 총평!! 🧐

180만원 나누기 20회 하면 1회당 약 9만원 정도하는데... 솔직히 탈모치료 프로그램 시간이 너무 짧아서 좀 아쉬웠어요... ㅠㅠ 두 개 다 해서 30분이 채 안걸린 것 같아요. 가격이 이렇게나 비싼데 두피 마사지나 이런 것도 하나 끼워서 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나의 욕심...😀) 하지만 두피 마사지는 1회당 8만 얼마로 따로 있어서 서비스로 해주고 이런건 전혀 없을 듯 합니다. ^^ 

일단 1회차니... 다음주도 가서 치료 받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오늘 자 정수리 사진. 머리가 더 휑해보이는 이유는...?

치료 막판에는 비포 에프터 사진 차이가 확연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

저는 전혀 이 병원과 연관없는 사람이고, 그저 인터넷에 광고 제외하고 여성탈모나 탈모 치료에 대한 글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적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밑에 하트❤️도 하나 눌러주시고 구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