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전라남도

[여수 카페 추천] 남해만이 보이는 예쁜 카페 <로스티아> (feat. 브런치 먹기 좋은 카페)

by 레온🍀 2021. 12.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친구들과 들렸던 여수의 예쁜 카페 로스티아를 소개해 드리려 해요. 다른 여수 여행 관련 포스팅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그남자들의 1박2일 여수여행] <톡톡월드펜션>에서 고즈넉한 남해바다를 즐기세요. (feat. 여수펜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지난번에 친구들끼리 여수 여행 다녀왔다고 달랑 '내가 조선의 국밥이다' 국밥집 리뷰만 하나 포스팅했었는데요 (아래 링크). 사실 남자 5명이서 다녀

comeleon.co.kr

 

[남자들의 1박 2일 여수 여행 코스] 유람선타고 여수밤바다 제대로 즐기기 (feat. 미남크루즈)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요즘 남자 5명이서 다녀온 1박 2일 여수 여행 포스팅들을 연재 중인데요. 오늘은 유람선 타고 여수의 석양과 밤바다를 즐긴 후기를 남깁니다. 다른 여

comeleon.co.kr

 

여수 여행의 꽃, '하멜등대'와 '낭만포차거리'(feat. 여수밤바다)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남자 5명이서 다녀온 1박 2일 여수 여행 포스팅! 오늘은 하멜등대와 낭만포차거리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에서 고즈넉한 남해바다를 즐기세요. (feat.

comeleon.co.kr

 

[여수 맛집 추천] '내가 조선의 국밥이다.' 순대도 돼지국밥도 일품인 '내조국'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저번 주말에 친구들과 여수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수에서 진짜 역대급 인생국밥집을 발견하고 리뷰를 도저히 안 쓸 수가 없었어요. 바로 내가 조선의

comeleon.co.kr


남자들의 1박 2일 여수 여행 코스

남해만이 보이는 예쁜 카페 <로스티아>

친구들과 숙소에서 신나는 하룻밤을 보낸 다음날, 저희는 커피 한잔 테이크아웃해서 자산공원에 산보를 갈 계획이었습니다. 남자들끼리 와서 좋은 카페에 앉아 수다 떨 그런 계획은 전혀 없었어요... 그래서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를 검색해서 <로스티아>를 찾아 갔습니다.

여수 카페 로스티아 건물

막상 도착했더니, 아니 이게 뭐야?! 너무 이쁜 카페가 떡하니 있는 거예요.

여수 카페 로스티아 정문

철골 구조로 마치 창고를 카페로 개조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외관은 옅은 빨간 벽돌과 큰 창문으로 둘러싸여 있고요.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큰 창문에 고즈넉한 남해만이 시원하게 보이는데, 너무 예뻐 보였어요. 사시사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이쁠 것 같은 비주얼이었어요.

그 옆에는 직원분들이 너무~ 좋은 냄새가 나는 브런치를 준비하느라 바빠 보였어요.

메뉴판을 보니 커피와 티뿐만 아니라 파스타, 햄버거, 샐러드 등 브런치에 적합한 메뉴로 가득했어요.

뭔가 건강해 보이는 샐러드

저희는 남자들끼리 브런치 먹고 가긴 좀 그래서 커피만 시켰습니다. ㅎㅎ

카페 내부를 구경해보니 사장님께서 이곳의 조명하나 테이블 하나, 인테리어를 많이 신경 쓴 것 같은 디테일들이 보였어요.

천장도 시원하게 높았고요.

커피를 가지고 앞마당에 나와보니 건물이 더 이뻐 보였습니다. 날씨도 얼마나 좋은지~ 

옆을 보니 그네도 커다란 게 있더군요. 애기들 데리고 오기도 좋겠어요~

저희는 원래 테이크아웃이 목적이어서 내부 커피잔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ㅠ

그런데 컵마다 디자인도 다르고 그립감도 좋고 퀄리티가 너무 좋은 거예요~ 평소 다른 카페에서 잘 보지 못했던 테이크아웃 잔이라 살펴보니 일본 제품이더군요. 야외의 테이블이나 의자도 그렇고 사장님이 소품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잘 고르신 것 같아 보였습니다.

창문이 커서 시원시원한 카페 내부 전경. 너무 이쁘죠?

정말 여기 앉아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넋 놓고 있게 됩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이렇게 밖에서 편하게 앉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요.

여수 여행 와서 들릴 예쁜 카페를 찾으신다면 저는 단연 <로스티아>를 추천합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