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전라남도

[남자들의 1박 2일 여수 여행 코스] 유람선타고 여수밤바다 제대로 즐기기 (feat. 미남크루즈)

by 레온🍀 2021. 12. 7.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요즘 남자 5명이서 다녀온 1박 2일 여수 여행 포스팅들을 연재 중인데요. 오늘은 유람선 타고 여수의 석양과 밤바다를 즐긴 후기를 남깁니다. 다른 여수 여행 관련 포스팅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그남자들의 1박2일 여수여행] <톡톡월드펜션>에서 고즈넉한 남해바다를 즐기세요. (feat. 여수펜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지난번에 친구들끼리 여수 여행 다녀왔다고 달랑 '내가 조선의 국밥이다' 국밥집 리뷰만 하나 포스팅했었는데요 (아래 링크). 사실 남자 5명이서 다녀

comeleon.co.kr

 

[여수 맛집 추천] '내가 조선의 국밥이다.' 순대도 돼지국밥도 일품인 '내조국'

코하! 안녕하세요, 코멜레온의 레온입니다. 저번 주말에 친구들과 여수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수에서 진짜 역대급 인생국밥집을 발견하고 리뷰를 도저히 안 쓸 수가 없었어요. 바로 내가 조선의

comeleon.co.kr


남자들의 1박 2일 여수 여행 코스

남자 5명이서 다녀온 여수 여행 1박 2일 일정 코스

유람선타고 낭만 가득한 여수 밤바다 제대로 즐기기 < 미남크루즈>

<톡톡월드펜션> 숙소에서 힘겹게 몸을 일으켜 세운 저희는 자가용은 놔두고 카카오 택시를 불러 유람선을 타러 이동하였습니다. 5명이어서 차 두대로 이동했어요. 톡톡월드에서 미남크루즈까지 택시 한 대당 약 7천 원 정도 택시비 나왔습니다.

 

 

카카오택시 타고 미남크루즈타러 이동

유람선은 미남크루즈의 '노을야경투어' 인당 19,900원에 예약했어요 (저희는 미남이니깐요^^;). 노을 야경투어 말고도 힐링 야경투어, 선상 불꽃 투어, 해상 시티투어(주간) 등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현장에서 예약하면 22,000원이기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시면 인당 2100원을 절약할 수 있네요.

출항 30분 전에는 꼭 도착하셔야 해요! 늦가을 겨울에는 17시 출발이고 달마다 일몰 시간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항상 시간표 확인하시길.

여수 미남크루즈의 노을야경투어 프로그램 가격표

 

여수 미남크루즈 공식 할인 예약 홈페이지

 

www.minamcruise.com

미남크루즈가 위치한 선착장에 도착하니 이미 해가 질락 말락 어둑어둑해지고 있었어요. 선착장 뒤로 멋진 돌산대교가 보이네요.

유람선 항구 뒤로 보이는 돌산대교

그리고 앞을 보니 미남크루즈 매표소가 있었습니다.

여수 미남크루즈 매표소

그 옆으로 거대한 미남 유람선도 보였고요. 생각보다 커서 놀랬어요. 알아보니 총길이 66m에 너비가 13m 정도 되고 승선인원이 920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거대한 미남유람선이 있었구요!

배 규모가 큼만큼 대기 중인 인원도 상당했습니다. 저는 친구가 예약했던지라 이렇게 큰 유람선인지 몰랐어요. 전광판에 적혀있기로는 국내 최대 유람선이라고 하네요. <미남크루즈> 옆에는 라이벌 회사인 <이사부 크루즈>도 있었어요.

엄청난 대기줄 인원의 미남크루즈, 
여수 미남크루즈

저희도 얼른 대기줄에 탑승하기 위해 우선 승선신고서를 작성했어요. 한 사람이 대표로 작성하면 됩니다. 작성한 신고서는 매표소에 제출해 주세요.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여 매표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매표소에는 기본적인 투어 안내문에 붙어 있네요.

미남크루즈 투어 안내문

승선신고서를 제출하고 나면 드디어 승선권을 받습니다!

미남크루즈 승선권

탑승 직전에 바로 옆에 반건조 오징어 굽는 거를 보고 두 마리 샀습니다. ㅎㅎ

매표소옆에선 반건조 맥반석 오징어를 구워 팔아요.

그리고 드디어 탑승!

미남호의 다양한 모습들. 멋지죠?

미남호는 기본적으로 4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1층은 머메이드홀(대형공연장), 2층은 레스토랑, 3층은 매점과 VIP룸, 4층은 옥상 바다전망대입니다. 저희는 곧바로 2층 레스토랑으로 이동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정말 크더군요.

미남크루즈 2층 레스토랑
자리잡는 친구들

그리고 곧바로 음식 주문을 했습니다. 저희는 파전에 맥주와 막걸리를 시켰어요. ㅋㅋㅋㅋ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저는 밖에 나가 사진을 찍었습니다. 어둑어둑 해지는 저녁노을이 어찌나 이쁜지, 아직 출항도 안 했는데 두근두근 거렸어요.

미남 크루즈 위에서 바라본 여수 돌산대교

유람선 탄다는 게 참 사람 마음을 들뜨게 하는 것인지, 레스토랑 전체가 시끌벅적했습니다. 가족들, 친구들끼리 오신 승객분들이 다들 기분이 좋아 보였어요.

왁자지껄한 미남크루즈 2층 레스토랑 분위기

자리로 돌아갔더니, 친구들이 아까 사 왔던 반건조 오징어를 벌써 뜯고 있더군요! 남자들 끼리 온 여행은 안 챙겨 먹으면 바보입니다. 저도 돌격!

그리고 곧이어 본 메뉴! 파전이 나왔습니다. 파전이 너무 맛있어서 친구들과 술을 더 빨리 마시기 시작했어요! ㅠㅠ 미남크루즈 타신다면 파전과 막걸리 (이통일반) 드실 것을 강추드립니다! 파전 비주얼 한번 감상해 보시죠!

친구들과 부어라 마셔라~

너무... 맛있게 싹싹 긁어 잘 먹었습니다 ㅋㅋㅋ

이제 배도 채웠고, 친구들과 함께 옥상 바다전망대로 올라와서 전망을 구경했습니다. 유명한 하멜표류기의 하멜등대가 먼저 눈에 들어오더군요!

유람선에서 본 하멜등대

그리고 하멜등대 옆 위로 케이블카와 올림픽대로가 보였어요!

그리고 올림픽대로를 넘어오니 바로 낭만포차 거리가 보였습니다. 여수의 유명 관광지를 멀리서 다 보았네요!

올림픽대로 넘어 보이는 여수 낭만포차거리

이제 본격적으로 어두워지기 시작했어요.

배 밑을 내려다보니 무섭더군요. 술 먹고 잘못 사진 찍다간 폰을 떨어트리겠어요 ㅎㅎ

저 멀리 오동도까지 갔다가 이제 뱃머리를 돌려오기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진짜 야경의 시작이네요.

정말 멋진 여수의 밤바다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수 밤바다가 너무 이뻤습니다. 친구들과 정말 좋은 추억 쌓았고요. 아름다운 야경 감상하는데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가 두어 번 재생되었어요. 탑승객 모두가 다들 흥에 겨워하더군요. 정말... 여수 오신다면 유람선 강추드립니다.

드디어 선착장으로 도착했어요!

내리는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더군요!

매표소 밖으로 나와도 사람들이 만원. 다음번 선상 불꽃 투어를 기다리는 승객들로 이미 꽉 차 있었어요. 우리가 얼른 빠져 주어야 했습니다.


오늘은 여수밤바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타야 할 유람선 <미남크루즈>를 리뷰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노을 야경투어 말고도 다양한 투어코스가 있으니 시간대과 가격대 꼭 알아보시고 미리 예약하세요! 현장 예매보다 온라인 예매가 쌉니다!

그럼 다음번에 또 다른 여행 코스 들고 오겠습니다. 코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