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경상남도

[경주/ 황리단길 맛집] 포슬포슬하고 부드러운 맛있는 산도 '경산도'

by 코멜 ✨ 2020. 9. 3.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맛있는 산도 가게인 경산도를 소개합니다. 


📞: 070-4409-0533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5 경산도지번황남동 276-4
⏰: 평일 12:00~21:00, 주말/ 공휴일 11:00 - 22:00


동궁과 월지와 첨성대 야경을 구경하고 경산도에 가서 늦은 시간에 방문 했어요. ㅎㅎ
때문에 사진들이 다 어두운거 양해 부탁드려용❣️

경산도 입구

귀엽고 아기자귀한 산도 그림이 간판에 그려져있네요. ^^

종류는 에비산도 (새우), 교꾸산도 (계란), 가츠산도 (등심) 이렇게 딱 세 종류가 있습니다.
뭐가 더 맛있을지 상상이 안되어서 저는 친구와 산도 3개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에비 산도는 새우가 100% 들어간 건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빵과 촉촉한 새우살을 여러번 제조과정을 거쳐 식감과 맛을 살렸다고 해요. 

교꾸 산도는 계란, 새우, 마가 들어가있는데 일식집에서 먹던 달달한 계란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용. ㅎㅎ
가츠 산도는 두툼한 등심 100% 고기의 육즙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산도 모형입니다! 왼쪽부터 에비 산도, 교꾸 산도 그리고 가츠 산도예요. 
산도 하나에 4천원 하길래 크기가 좀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아담해서 놀랬어요. ㅎㅎ

산도 재료 준비중인 직원들

저렇게 큰 다라이에 산도 속 재료를 준비중이시더라구요!!
에비 산도에 들어가는 재료를 유심히 보니 통통한 새우가 그대로 살아있더라구요!! 맛이 넘나 기대됐어요~!!!

홀 좌석

홀에서도 드실 수 있도록 자리가 구비되어있습니다. 

경산도 캐릭터

경주와 산도의 특징을 잘 잡은 캐릭터네요. ㅎㅎ
몇 분 지나고 바로 산도를 받았습니다! 저희는 다음날 아침에 먹을꺼라 바로 먹지 않고 냉장 보관했어요.

경산도 근접샷

전자렌지에 1~2분정도 돌린 후 사진을 찍었어요. 

첫 번째로 에비 산도!! 는 새우를 잘게 다진게 아니라 통으로 넣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또 스리라차칠리, 케찹, 삶은계란, 고추, 양파 등이 들어간 특제소스는 새우 튀김이랑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식빵은 산도 사고 그 다음날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촉촉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두 번째 교꾸 산도!!계란이 포슬포슬하고 얼마나 부드럽던지... 이게 계란인지 빵인지 잘 모를정도였어요. 여러분이 생각하신 그 이상으로 부드럽고 탱글탱글합니다!! 

마지막 가츠 산도!! 는 등심을 통으로 넣어서 조금 질기진 않을까 걱정 했는데, 한 입 베어 무니 돼지고기의 육즙과 감칠맛이 정말 좋았어요. 손으로 가츠 산도를 이등분으로 나눌려고 했는데 고기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잘 나눠졌어요. 고기 비린내도 잡으면서 고기를 부드럽게 어떻게 만들었는지... 비법이 궁금합니다!

산도 먹다가 목맬힐까봐 편의점에서 우유 하나 사서 같이 먹었습니당! 진짜 환상의 궁합! 커피랑 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ㅎㅎ 

경주 놀러가시면 꼭!! 경산도 테이크아웃 하시든 아님 꼭 드셔보시고 가세요... ㅠㅠ 강추!! 산도도 세가지 다 맛있어서 셋트 메뉴 추천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맛: ♥♥♥♥♥
재방문 의사: ♥♥♥♥♥ 
가격: ♥♥♥♥♡ - 양에 비해 조금 비쌈 
위치: ♥♥♥♥♥ - 황리단길에 위치해있어 찾기 쉬움!


아래 링크에서 경주 맛집들과 카페 구경하고 가세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기와집에서 맛있는 해물파전과 육회비빔밥을 먹고 싶다면? 향화정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향화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 0507-1359-8765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주차안내 매장 앞 골목진입 불가임 1.

comeleon.co.kr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남 쫀드기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저번 달 말에 경주로 여행갔지만 뒤늦게 리뷰 남기려고 해요. ㅎㅎ 오늘 소개할 곳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주전부리 맛집 '황남쫀드기' 입니다. 📞 : 0507-1369-2445 🏡:

comeleon.co.kr

 

[경주 황리단길 맛집] 맛과 분위기를 다 잡은 온천집 (광고 X)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맛과 분위기를 다~~ 잡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온천집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054-773-8215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3 ⏰: 주말 11:00 - 21:00 NO BREAK TIME/ �

comeleon.co.kr

 

[경주 맛집] 브런치 카페 노르딕 Nordic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친구와 경주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브런치 카페 맛집인 Nordic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 주말 10:00 - 20:00/ 평일 10:00 - 19:0

comeleo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