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경상남도

[거제도 바람의언덕 주위 맛집] 바다의 꽃, 멍게비빔밥 내돈내산 후기

by 코멜 ✨ 2021. 12. 7.

코하! 코멜레온의 코멜입니다.
몇 주전 레온과 거제도 여행을 하고 왔는데요. 거제도 가면 꼭 들려야 할 명소 중 하나인 '바람의 언덕'에 갔다가 허기진 배를 달래러 '바람의 언덕 맛집'이라는 식당을 다녀왔어요!

🏠: 경남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1길 62
⏰: 07:00~21:00
📞: 055-633-1404
🚘: 가게 바로 앞 주차비 3천원 or 바닷가 길목은 무료

바람의 언덕 가는 길에 있어서 가게 찾기가 쉬웠어요!

40년 전통 어머니 손맛이라니... 넘 기대가 되었어요. 온갖 바다 음식은 총 출동한 맛집입니다!!

야외 테라스석도 있었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서 패스!

따뜻한 실내 좌석에 앉았습니다.

맛있어보이는 해산물 요리가 넘 많아서 레온과 시험문제 풀듯 식사 메뉴를 고민했어요...

전 날 게장정식 먹을 때 성게 미역국을 먹어서 패스, 알밥, 꼬막비빔밥은 자주 접할 수 있으니 패스... 결국 선택한 메뉴는... (두구두구두구)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은 잘익은 깍두기, 영양만점 멸치볶음, 미역줄기, 오징어젓갈, 검정콩조림, 어묵볶음 입니다.
괜히 반찬 남기면 아깝고 그런데, 여긴 딱 먹을만치만 줘서 좋았어요. 맛도 짱짱 👍

꽁꽁 얼어붙은 손과 속을 따뜻하게 데워줄 홍합탕입니다. 🦪 뿌옇게 홍합이 잘 우러나온 거 보이시나요? 안에 땡고추를 넣어서 국물이 칼칼해서 시원했어요. ㅎㅎ

드디어 나온 멍게 비빔밥! 바다의 꽃 멍게와 새콤달콤한 양념장, 고소한 김가루와 참기름이 솔솔 뿌려져 있었어요.

이건 성게비빔밥이에요. 성게가 뭐야? 하면서 궁금해서 시켜보았어요.

이렇게 푸짐한 한 상이 완성되었습니다! ☺️

쓱싹쓱싹

숟가락으로 쓱쓱 싹싹 잘 비벼주었어요. 윤기 자르르... 하고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와 바다내음의 조화란...

코멜도 아~ 레온도 아~

성게비빔밥이 멍게 비빔밥보다 3천 원 더 비싸서 뭔가 더 맛있지 않을까? 했는데 저와 레온은 멍게비빔밥이 더 맛있었어요!

멍게 비빔밥이 성게보다 바다 향이 더 나서 그런 것 같아요. ㅎㅎ

홍합은 살만 쏙쏙 발라내고 먹었어요. 멍게비빔밥 한 입에 홍합탕 국물 한 입 하면 캬~ 여기가 바다 속인가 육지인가 헷갈리실 거예요.

역시 식후땡은 믹스커피!

거제도 가신다면, 바다내음을 가득 품은 향긋한 멍게비빔밥 한 그릇 어떠세요?

그럼 지금까지 코멜이었습니다. 코빠! ✋

ps.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하면 어떤 아르바이트생분이 오셔서 3천 원 내라고 재촉하셨어요. 그래서 바닷가 라인에 주차를 했답니다. 바닷가 근처에 주차하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