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경상남도

[경주 황리단길 맛집] 기와집에서 맛있는 해물파전과 육회비빔밥을 먹고 싶다면? '향화정'

by 코멜 ✨ 2020. 8. 25.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향화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 0507-1359-8765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주차안내 매장 앞 골목진입 불가임
1. 경주 공업고등학교 정문 “맞은편” 4차선 아스팔트 도로 갓길 주차 - 도보 5분 거리 - 황리단길 에서 살짝 빗겨진 도로, 굳이 복잡한 황리단길에 안들어 오셔도 됩니다. - 주차단속 없음
⏰: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라스트오더 20:30/ 매일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향화정 메뉴

메뉴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꼬막무침비빔밥, 한우육회물회 그리고 한우육회비빔밥. 메뉴판도 아기자기한게 정말 귀엽네요... ㅠ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였는데도 불구하고 대기 줄이 저~~엉말 길었습니다. 

가게가 기와집이여서 경주 놀러 온 실감도 문뜩 나고 한식집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서 정말 좋은 듯! 

브레이크 타임은 3:30부터 5시까지니 꼭 시간 확인하고 가세요~! 

웨이팅 명단 작성 설명서

여기는 특이하게 대기줄에 이름, 인원 수 그리고 메뉴를 미리 적어야 했어요!

다 맛있어 보이는데 뭐먹지.... 심각하게 고민 한 후.... 친구 한 명과 함께 한우육회비빔밥 1인분과 해물파전을 시켰습니다. 꼬막무침비빔밥도 1인분 팔면 좋을텐데 2인부터 팔아서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이름, 인원수, 메뉴를 위에와 같이 적습니다! 한... 40~50분 지났을까요? 드디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감격의 순간....

북적북적한 가게 안

가게 안은 빈 자리 하나 없이 꽉 차있었어요. 향화정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리가 따닥따닥 붙어 있어서.... 코로나가 더 신경쓰였음.. ㅠㅠ  자리를 조금 더 널널하게 배치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대기 줄이 더 길어지겠지만.... (또륵)

드디어 육회 비빔밥 등장! 대기 리스트에 메뉴도 미리 적어놔서 가게 안에서 따로 주문할 필요 없었고, 음식도 자리 앉고 나니 금방 나왔습니다. 육회비빔밥은 따로 나온 밥이랑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육회도 아주 신선하고 고소한 참기름과 조화가 잘 이루었어요

요건 소고기무국!

육회비빔밥이랑 궁합도 최고! 

마늘쫑과  간장에 절인 메추리알, 곤약

간장에 절인 메추리알과 곤약은 살~짝 맛이 심심했어요. ㅠㅠ 조금 더 짰으면 육회비빔밥이랑 먹기 더 좋았을 듯! 너무 싱거워서 메추리알과 곤약에는 손이 잘 안갔어요. ㅎㅎ

해물파전

와.... 이것도 대박!!!!!! 이였습니다. 파전에 이렇게 해물 많이 들어간거 처음 봤어요!! 새우, 조갯살, 오징어가 잘게 다져져있어서 파보다 해물이 더 많았습니다. 하지만 빨간 고추가 생각보다 매워서... 고추는 다 발라내고 먹었어요. ㅎㅎ

해물파전 소스

간장 소스도 너~무 짜지 않아서 파전에 듬뿍 찍어 먹어도 간이 딱 맞았어요! 

항공샷

만약에 두 명이서 가신다면 육회 비빔밥 하나 파전 하나로도 충분히 배부를 양이었습니다. 저는 두 메뉴 중 굳이 추천해라고 하면 해물파전이요! 육회비빔밥은 굳이 줄 서서까지 먹을 정도로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였어요. ㅎㅎ 하지만 해물파전은 파전의 바삭함과 푸짐한 해물 양도 좋았어요. 

다음에 오면 꼬막 비빔밥도 먹고 싶어요. ㅠㅠ 인원 수 많은 테이블 보니까 기본으로 꼬막비빔밥도 시켜 드시더라구용. 
또 음식이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삼삼해서 어르신이나 부모님 데려와서 식사 하셔도 아주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 

식사 마친 후 가게 앞에서 사진 한 장 찍었어용! 거울 배경으로 기와집이 이쁘게 나와서 사진 넘 잘 나오는 듯. ✌️
그럼 이만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맛: ♥♥♥♥♥
재방문 의사: ♥♥♥♥♥
가격: ♥ ♥♥♥♡
위치: ♥♥♥♥♡ - 황리단길 메인 거리 골목에 위치!


👇경주 맛집 구경하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 클릭 👇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남 쫀드기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저번 달 말에 경주로 여행갔지만 뒤늦게 리뷰 남기려고 해요. ㅎㅎ 오늘 소개할 곳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주전부리 맛집 '황남쫀드기' 입니다. 0507-1369-2445 경북 경주

comeleon.co.kr

 

[경주 황리단길 맛집] 맛과 분위기를 다 잡은 온천집 (광고 X)

안녕하세요~ 귤민입니다. 오늘은 맛과 분위기를 다~~ 잡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온천집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054-773-8215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3 ⏰: 주말 11:00 - 21:00 NO BREAK TIME/ �

comeleon.co.kr

 

[경주 맛집] 브런치 카페 노르딕 Nordic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친구와 경주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브런치 카페 맛집인 Nordic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 주말 10:00 - 20:00/ 평일 10:00 - 19:0

comeleo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