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부산

[부산/ 남포동 맛집] 순대전골이 맛있는 '공순대'

by 코멜 ✨ 2020. 1. 16.

오늘은 남포동 맛집 공순대 식당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순대전골집이라고 합니다!! 


⏰: 매일 12:00 - 24:00
📞: 051-231-9209
🏡: 부산 중구 중구로29번길 18-5
🚗: 부평공영주차장, 효창 주차장(사설), 반석 주차장(사설) 순으로 가까움 (협조된 주차장 X)
👠: 도보로는 자갈치역 3번, 5번출구 사잇길로 340m(5분가량) 이동 -> '부평동주민센터' 바로 옆 '새마을금고' 맞은편

 

공순대

택배 주문 전화 : 010-5155-4145 '공순대'는 3대째 내려오는 68년 전통의 이북식 순대전문점으로 경력 42년의 공명철 달인이 운영하는 곳이다. 함경도 원산 피란 3세대인 공명철 씨는 모친 최금숙 여사 가 운영했던 '원산순대국밥' 일을 거들면서 이북식 순대의 비법을 물려받았다. 그는 막창은 그날 잡은 국산만 쓰고, 계란을 넣으면 담백해지고 결착력이 좋아진다고 '공순대'의 비법을 소개한다. 특히 공 씨가 만드는 순대는 당면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v4.map.naver.com

3번 출구 나와서 쭉 걷다보면 공순대 간판 발견!
노란색 간판이 눈에 잘 띄네용
3대 60년 전통이라니... 뚜둥
저는 순대전골 2인 주문했습니당
각 음식들의 효능들 
가게 안 내부
가자미 식해, 깍두기 그리고 껍데기 편육...(?)

편육은 가까이서 보면 조금 징그럽게 생겼는데... 먹으면 쫄깃쫄깃하니 맛있었어요. ㅎㅎ 

고추, 양파 그리고 각종 양념들
허파 전!! 비린내도 안나고 정말 맛있었어욤
허파전 근접샷 찰칵
뚜둥! 드디어 순대전골 나왔습니다. ㅎㅎ

보글보글보글

다 끓으면 당면부터 먼저 건저 먹어야 합니다. 

안에 미나리, 수제비 순대 가득가득

국물은 진하고, 들깨를 넣어서 고소했어요. 순대는 쫄깃쫄깃하고 안에 당면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씹는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코가 진짜 예민해서 음식에 비린내 나는 거 잘 맡는데 이건 돼지 냄새...(?)가 안 나서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

내장도 많이 들어있네용
역시 전골 먹고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볶음밥은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그냥 약간 간된 밥에 김가루랑 먹는 기분... ㅠㅠ 볶음밥 1인분에 2천 원이고 최소 주문이 2인분부터니까.. 그럴 바에 전골이랑 공깃밥을 따로 시키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같이 간 친구는 볶음밥도 고소하니 맛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안녀엉~~


맛: ♥♥♥♥♡ - 볶음밥 빼곤 그뤠잇!

재방문 의사: 

가격: ♡ - 조금 비싼 편인듯

위치:  - 살짝 골목에 위치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