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온의 요리수첩/든든한 별미

간장마늘 돼지등갈비 황금 레시피 (ft. 단짠단짠 밥도둑)

by 레온🍀 2021. 8. 28.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레하! 오늘은 제가 자주 해 먹는 간장 마늘 돼지 등갈비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단짠단짠 갈비맛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강추인 황금 레시피입니다!


주재료 (4인분)

등갈비 1kg, 된장 1스푼, 통마늘 취향껏 많이

양념장

간장 8큰술, 설탕 3큰술, 물엿 4큰술, 매실액 2큰술, 맛술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물 700ml, 깨 약간

레시피

1. 등갈비를 잘 썰어 찬물에 넣고 1시간 이상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을 빼신 물은 버려주세요.

2. 핏물을 빼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은 등갈비 1kg 기준이므로 양을 많이 하신다면 비율 유지하고 더 많이 만들어 주세요! (양념재료: 간장 8큰술, 설탕 3큰술, 물엿 4큰술, 매실액 2큰술, 맛술 4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물 700ml, 깨 약간)

3. 핏물을 제거한 등갈비를 물과 된장 1스푼을 넣고 데쳐 주세요. 데치는 동안에도 핏물이 빠지는 게 보이고 적당히 핏기가 없어질만큼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4. 잘 헹군 등갈비와 통마늘을 양념장과 함께 냄비에 넣고 50분 이상 조려주세요. (오래 조릴 수록 맛있어져요. 저는 1시간 정도를 조렸습니다.)

5. 완성된 간장마늘 등갈비에 깨를 뿌려 맛있게 드세요!


총평

개인적으로 손님들 올 때 종종 준비하는 음식인데, 다들 너무 좋아해서 또 해달라는 분들이 많았어요. 혼자 흰쌀밥과 2-3조각의 등갈비를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고 포만감 넘치는 식사 한 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뭔가 주변에 음식 나눠줄 일 있을 때도 등갈비 해드리면 너무 좋아하시고요.

그럼 다들 맛있는 간장 마늘 등갈비 해드시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