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맛집/부산

[부산 서면 맛집] 타이음식 먹고 싶다면 당장 가야 하는 '어밤부' feat. 메뉴

by 코멜 ✨ 2021. 3. 24.

안녕하세요. 코멜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타이 음식점 '어밤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ㅎㅎ


📞: 051-520-3655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삼정 타워 5층
⏰: 11시~22시 / 라스트 오더 - 오후 8시 55분

태국 음식은 향신료 때문에 먹기 부담스러워하시는 분이 계실 텐데 다행히 '어밤부'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향신료를 적게 넣어 만들어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어밤부'는 맛집에다가 금요일 저녁이여서 그런지 20~30분 대기했어요. 

태국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네요. ㅎㅎ (태국 안 가본 건 안 비밀....)

지푸라기 집 모양으로 되어 있어 실제로 여행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천장에 풀떼기 장식도 넘 멋졌어요!!

메뉴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국 음식 메뉴 이름은 넘 어려워요.. ㅠㅠ 

가장 친숙한 팟타이 음식! 다른 음식점에서도 많이 파니 다른 걸 먹어보고 싶어서 '꿰띠여우 똠얌'을 선택했어요.

똠양꿍도 유명한 메뉴이지만 '꿰띠여우 똠얌' 면 요리를 시켰기에 이건 패스했어요. 똠얌피자는 무슨 맛일지 궁금...

'뿌팟퐁커리'도 먹어보진 않았지만 유명하는 것은 알기에 뿌팟퐁 커리도 주문했어요. ㅎㅎ

2명이서 갔는데 거의 3인분을 시킨 것 같아서 일단 마실 건 주문 안 했어요. ㅎㅎ

기본찬으로 나온 오이입니다. 목욕탕에서 맡을 수 있는 오이+한약 냄새와 맛이 났어요. ㅋㅋㅋㅋㅋ

꿰띠여우 똠얌이 나왔네요!! 통통한 새우도 많이 들어가 있었고, 위에 땅콩 가루가 솔솔 뿌려져 있어서 고소했어요.

국물이 묽지 않고 걸쭉했는데 진짜 살면서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고, 맛있었어요..... 찐~~ 하고 걸쭉한 국물은 맛이 깊었고 향신료 맛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면도 쌀국수 면 같은 거였는데 국물이랑 잘 어울렸어요. 레알 JMT!!!!!

뿌팟퐁커리도 나왔어요.

위에 올려져 있는 튀김이 뭐지 했는데 자세히 보니 꽃게를 튀겼더라고요! 

혹시 튀김이 딱딱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딱딱하긴 커녕 부드러웠어요. ㅠㅠ

카레는 인도 카레보다 훨씬 묽었는데, 꽃게 튀김이랑 밥 위에 얹어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튀김 안에는 폭신폭신한 계란도 있었어요. ㅎㅎ

사진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가요....

카레가 약 2인분이고, 꿰디여우 똠얌까지 시켜서 둘이 먹기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넘 맛있어서 꾸역꾸역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 환상적인 한 상이었습니다. (따라라라...)

그럼 지금까지 코멜이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