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온의 요리수첩/든든한 별미

미니오븐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삼치구이 하는 법 (feat. 바다마을 냉동삼치)

by 레온🍀 2021. 2. 17.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생선구이가 먹고 싶어 마트에서 팔던 냉동삼치를 들고 왔어요. 🐟

삼치는 10월~2월이 제철이라고 하긴 하는데, 요즘엔 위생관리가 잘된 냉동 제품 판매도 많아서 언제 먹어도 별 탈은 없을 듯해요. 😍

오늘 제가 가져온 삼치는 '바다마을'에서 유통하고 있는 녹차숙성된 간편 냉동삼치예요. (녹차로 숙성한 덕분에 육질이 탄탄하고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해요!) 한 팩에 350g이고 총 3마리의 삼치가 들어 있었어요. 포장지 뒷면을 보니 삼치구이뿐만 아니라 삼치조림 레시피까지 친절히 소개되어 있었어요.

바다마을 삼치 겉포장
삼치 3마리

저는 혼자 자취하고 방도 좁아서 왠만하면 생선구이를 잘 안 해 먹는데 오늘은 큰 맘먹고 미니오븐으로 구이를 해보았어요. 아무래도 오븐으로 구으면 프라이팬에 구을 때보다 냄새가 훨씬 덜하니깐요. ㅎㅎㅎ 자 그럼 오븐으로 삼치구이 하는 법 함께 살펴보아요! ^^


담백하고 고소한 삼치 오븐구이

재료

(냉동)삼치 1마리,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 오일 약간

찍먹장

간장 1, 맛술 0.5, 고추냉이 약간

레시피

1. (냉동삼치라면) 해동후 먹기 좋은 크기로 반토막 냅니다. 오븐에서 잘 구워지도록 칼집을 내어요.

2. 잘 다듬어진 삼치를 물로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말끔히 닦아 내어요. 그 후 굵은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저는 굵은소금이 없어서 일반 맛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3. 오븐 팬에 쿠킹 페이퍼를 깔고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려줍니다. 오일을 잘 펴 바른 후 손질해둔 삼치를 가지런히 올려요.

4. 230°C에 예열해둔 오븐에 15분 정도 굽다가 꺼내어 삼치를 뒤집어 준 후에 5분 정도 더 구워 줍니다.

15분 정도 한쪽면만 구웠는데 벌써 먹음직스럽게 익었네요 😋
그렇지만 참고 뒤집어 5분을 더 구워줍니다.

5. 삼치가 구워지는 동안 간장 1, 맛술 0.5를 약간을 섞은 고추냉이 간장을 준비합니다.

완성!


총평

오븐으로 구워서 그런지 창문을 열어 놓지 않았는데도 냄새가 별로 나질 않았어요. 레몬즙을 살짝 뿌려주긴 했지만 애초에 녹차숙성이 된 삼치라 그런지 비린내가 거의 나질 않았어요. 저는 바다마을 냉동삼치 추천드릴게요!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먹으니 다른 반찬 없어도 정말 꿀맛! 결국 밥을 한 공기 더 퍼 먹게 되었답니다. 😝😱

오랜만에 생선구이가 생각날 때, 담백하고 고소한 삼치구이 한 마리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