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후기

[독서대추천] 내 눈높이에 딱 맞는 아이레벨 독서대 feat. 바른자세

by 레온🍀 2021. 2. 15.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아주 즐겨 사용하고 있는, 아이레벨 독서대를 리뷰 하려고 해요. 사실 얼마 전 사랑하는 코멜에게서 받은 생일 선물이에요. 고마워 코멜! ^^💗

개인적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한 번도 독서대를 사용해본 적이 없는데요. 요즘 이북이든 종이책이든 논문이든 무언가를 책상에서 많이 읽다 보니 괜찮은 독서대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

제가 요즘 쓰고 있는 아이레벨 독서대

제가 구부정한 자세로 책을 자주 읽어 뒷목에 통증이 종종 왔어요. 그래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다가 저에게 딱 맞을 독서대를 찾았는데요. 바로 아이레벨 독서대입니다.

아이레벨은 '제로라인'이라는 회사가 만든 인체공학적 독서대인데요. 높이 조절 없이 각도만 조절이 가능한 일반 독서대와 달리 내 몸에 맞게 최대 30cm까지 높일 수 있으며 0-270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바른 자세로 책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이레벨 독서대 홍보영상

아이레벨 독서대는 총 8개의 종류가 있는데요. 나무 재질에 따라 고급형 또는 경제형, 지지대 높이에 따라 15.5cm 또는 19cm, 마지막으로 색깔에 따라 화이트와 블랙이에요.

저는 이왕 사는 김에 고급형 화이트 높은 제품으로 R40H를 N사의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하였어요.

 

가격은 제일 비싼 옵션 (고급형, 19cm) 이 공식 사이트 기준으로 71,500원이었고, 같은 조건 경제형으로 구매 시 57,200원으로 14,300원 차이가 납니다.

고급형 가격
경제형 가격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배송을 받고 언박싱을 해보았습니다. 제품 포장이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안전하게 되어 있어서 벌써 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충격방지를 위한 뽁뽁이도 각 관절마다 잘 포장되어 있었어요.

짜잔~ 포장 풀고 대충 책상 위에 얹혀 놓으니 아직은 뭔가... 어색한... 어좁이 느낌? 독무룩... 🙃

-이 아 아니라 훌쩍 키를 키워 버리니 뭔가 힘이 넘치는 느낌이네요. 으이챠~ 😎

다양한 각도에서 모델 샷. 찰칵찰칵~📸

책 받침대 부분도 근접샷.

모서리 마감도 참 잘 되었죠?

얼마나 무게를 견딜까 싶어 저희 집에서 교양 책으로는 제일 두껍고 무거운 서양미술사를 얹혀 보았습니다. 이영차~

역시 튼튼하게 끄떡없다 싶었더니 아래 부분 지지대 관절이 정말 꽉 조여져 있더군요. 독서대를 높이와 각도 조절을 힘을 줘서 해야 했어요.

 

완전 접은 모양.

뒤집어 놓았을 때.

저 아랫면 고무 받침 부분은 자세히 보면 테이프가 아직 붙여져 있어서 책상에서 미끌리는데 떼어내주면 절대 안 밀릴 것 같아요.

측면 샷.

요가 자세. 🤸

거실 책상에 두니 자연스럽게 핸드폰과 태블릿 거치대가 되었어요.

넓이가 넉넉해서 태블릿과 책 한 권을 동시에 올려 두고도 공간이 많이 남아요.

 

총평

현재 2주째 사용 중인데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책이며 태블릿이며 핸드폰이며 내 눈높이에 맞도록 올려놓고 볼 수 있어 뒷목과 척추가 너무 편해졌어요. 오랜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시는 분이시라면 아이레벨 독서대를 통해 거북목/일자목 및 디스크 예방도 할 수 있을 듯해요.

독서대 내구성이 좋아서 책과 태블릿뿐만 아니라 (사진에는 없지만) 노트북을 얹혀 놓아도 쓸 수 있어요.

무엇보다 독서대와 받침대 사이의 여유 공간 덕분에 책상 위가 더욱 깔끔해졌고 그 공간을 키보드 등으로 활용도 가능해졌어요. 일반 독서대를 사용할 때 보다 훨씬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답니다.

실제 사용 영상

오늘은 이만 여기까지 입니다. 독서대 구입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건강한 독서 생활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