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과 레온의 이야기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택배 보내는 법 (OK 딜리버리/스피드이엠에스) feat. 배터리/반송

by 코멜 ✨ 2021. 2. 14.

 

안녕하세요. 코멜입니다.
1월 말에 뉴질랜드에 있는 레온 생일이어서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택배를 보냈어요. 레온이 갖고 싶어 하는 건 튼튼한 독서대, 책 2권 그리고 중고 이북리더기입니다.

그럼 부피를 줄여 박스 포장하는 법, 택배 접수 사이트 소개 (ok 딜리버리, 스피디이엠에스), 택배 접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택배 포장 법

일단 해외로 택배 보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박스 부피를 줄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무게와 부피 무게를 산정해서 무거운 기준으로 가격이 산정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박스 무게가 5kg인데, 부피무게로 산정하면 10kg이다 라고 하면 10kg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선물 3개 크기가 제각각이라 딱 맞는 상자가 없어서 큰 상자를 분리해 새로운 박스를 만들었어요.

목공수가 된 마냥 크기 재고, 칼로 박스 썰고 테이프로 칭칭 감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ㅋㅋㅋㅋ

택배 박스 자르는 영상

박스 양쪽을 모두 분리해서 만들어서 테이프 한 줄만 바르니 박스가 너무 부실했어요. ㅠㅠ 그래서 10번 넘게 테이프로 위 아래 옆을 칭칭 감았어요. (레온아, 내 노고를 알아줄련? ^^)

그럼 택배 보낼 준비 완료!

2. 택배 사이트 소개 - OK 딜리버리

1) OK 딜리버리 가격 안내 

첫 번째는 ok 딜리버리라는 곳입니다.

 

OK Delivery

 

www.okdelivery.co.nz

ok 딜리버리는 해상과 항공 두 가지로 나뉘어있어요. 해상은 항공보다 가격이 싼 대신 배송 기간이 2달 정도로 길어요.

이렇게 입고 마감 날짜가 있고 택배를 한꺼번에 모아서 출발해요.

해상 무게 제한은 25kg이고, CBM 계산법에 따라 부피를 계산해서 가격을 측정합니다.

항공은 보통 매주 금요일 오전까지 입고 마감을 하고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출발합니다.

부피 무게는 가로X세로X높이X167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박스 실무게는 2kg이고, 가로 20cm, 세로 30cm, 높이 25cm인 박스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부피 무게는 0.2X0.3X0.25X167 = 2.505 가 나오므로 2.5kg이나 3kg로 책정되고, 실무게 2kg 보다 부피무게가 무거우므로 부피 무게 기준으로 금액 산정됩니다.

예전에 부피 무게를 모르고 실무게만 생각하고 보냈다가 완전 배송비 폭탄 맞은 적 있어요. ㅠㅠ 계산 잘하시고 택배 보내세요!! 

2) OK 딜리버리 택배 보내는 법

- 회원가입 하기
- 홈페이지 위에 뜨는 배송 대행지 주소로 택배 보내기

배송대행지 주소 끝에 OK- 뒤에 있는 숫자가 고객마다 다름

-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

배송 대행 신청서에 수령인, 이름, 전화번호, 주소, 상품명 등을 기재해요.

그럼 이렇게 최종 확인서가 뜹니다.
이때 까진 몰랐지.... 물건 하나가 다시 반송될 줄이야...... ㅠㅠ....

ok 딜리버리에서 금지 배송 물품 리스트

 이북리더기 안에 배터리가 있다는 생각을 왜 못했을까요? ㅎ... 며칠 뒤 이북리더기는 다시 집으로 반송됩니다... 배터리 들은 물건을 해외배송해주는데 없나 찾다 알게 된 사이트. (뚜둥) 뒤에서 소개할게요.

3) 뉴질랜드에서 물건 수령

며칠 뒤면 택배가 뉴질랜드에 도착해 택배 발송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와요.

인보이스도 같이 옵니다.

ok 딜리버리는 후불제이기 때문에 메일로 온 ANZ로 돈을 입금해야 오클랜드에서 집으로 배송이 시작됩니다.

 인보이스에는 가격이 왜 이렇게 측정되었는지가 나옵니다. 입금한 내역을 캡처해서 이메일로 보내면 며칠 뒤,

트래킹 넘버가 이메일로 오고, 3일 안으로 레온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정말 길고 험난한 과정이었죠? ㅎㅎㅎ 항공으로 보내도 거의 2주가 걸렸네요.

2. 택배 사이트 소개 - 스피디 이엠에스

배터리가 들어있어 반송된 이북리더기를 보내기 위해 '스피디 이엠에스'라는 곳을 이용했어요.

스피디이엠에스

스피디이엠에스, 역배송대행,역직구, 한국에서미국택배, 역구매대행, 미국택배

speedyems.com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고가의 배터리 장착 물건도 보낼 수 있어요. 보내는 방법은 위에 ok 딜리버리처럼 동일하게 스피디 이엠에스로 택배 보내고 배송 대행 신청서 작성하면 됩니다. 차이점이라면 스피디 이엠에스는 선불이고, ok 딜리버리는 후불이라는 점?

물건을 보내고, 배송 신청서를 작성 하면 며칠 뒤 입금해라고 카톡이 왔어요.

현재는 DHL로 출고 완료 상태인데, 일주일 넘게 도착하지 않고 있어요. 홍콩, 싱가포르 등등... 택배가 전 세계 여행 중이더군요... ㅎㅎㅎ

 스피디 이엠에스는 배터리 물품도 다뤄서 그런지 ok 딜리버리 보다 가격이 훨씬 비싸요! 참고 바라요.

오늘의 결론.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택배 보낼 때 옷, 신발, 책 같은 물건들이라면 'OK 딜리버리'로 보내고, 배터리 물품은 '스피디 이엠에스'로 보내자. 

ps. 참고로 음식 같은 거는 웬만하면 안 보내는 게 좋을 듯해요. 나중에 검역비도 들고, 혹여나 반품되거나 소각해야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그럼 지금까지 코멜이었습니다! 코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