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온의 요리수첩/든든한 별미

[위염에 좋은 음식] 영양듬뿍 소고기양배추죽

by 레온🍀 2021. 2. 11.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제가 최근에 평소 지병이던 만성위염이 악화되어 죽을 먹고 있어요. 타지에서 가족도 없이 홀로 유학생활을 하니 역시 제 몸은 제가 지켜야 된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이번에는 영양 가득한 소고기 양배추 죽을 만들어 봐서 이렇게 공유합니다.


영양듬뿍 소고기양배추죽필수재료

양배추 250g, 흰쌀밥 간 소고기 150g, 참기름 1 테이블스푼, 간 마늘, 소금 (1/2 티스푼, 간이 맞을 정도까지)

부가재료

김가루

레시피

1. 양배추를 물에 담가 식초 1~2스푼 정도 놓고 5분간 대기합니다. 이후 물로 잘 헹구어 주세요.

 

 

2. 양배추를 잘 다져줍니다.

 

 

3. 간 소고기와 간 마늘을 참기름과 함께 냄비에 넣고 중불에 볶아줍니다.

 

 

4. 소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양배추를 넣고 강불에 볶아줍니다.

 

 

5. 밥을 넣고 약불에 볶음밥처럼 잘 섞어 줍니다.

 

 

6. 물 500ml 정도를 붓고 강불에 올려 계속 저어줍니다. 밥알이 금방 수분을 흡수해서 죽처럼 되어요. 양배추가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춥니다. (저는 다시다도 한 스푼 넣어줬어요)

 

 

7. 완성!

 

 


총평 및 팁

사실 저도 스스로 죽을 쑤어본 게 처음인데 정말 쉽게 만들었고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위에도 부담이 덜하고요.

저는 없어서 생략했지만 김가루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밥을 넣는 양에 따라 필요한 물 양이 많이 달라 지기 때문에 혹시 죽 같은 질감이 나질 않는다면 그런 질감이 날 때까지 물을 조금씩 넣고 계속 저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