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후기

[모니터암추천] 가성비끝판왕 모니터암&노트북거치대 OA-7X 한달 사용후 찐리뷰 (feat. 27인치 LG모니터암)

by 레온🍀 2021. 2. 8.

안녕하세요 레온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설치하여 직접 쓰고 있는 가성비 끝판왕 모니터&노트북 거치대 (멀티 모니터 암) 갓템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모델명은 뚜둔, OA-7X입니다.

요즘 정말 다양한 종류의 멀티모니터 암들이 많이 출시되는데 깔끔하고 저렴하고 기능적인 그런 모니터암 찾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추천되는 모니터 암을 많이 찾아보다 꾸준하게 사람들이 찾고 있는 기본에 충실한 이 모델을 찾았답니다.

제 방에서 쓰고 있는 OA-7X 모니터&노트북 거치대

저는 원래 책상에 무언가를 잔뜩 쌓아두기 때문에... 항상 잡동사니의 무덤이 되기 일쑤예요... 더군다나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모니터와 노트북 때문인지 뭔가 책상이 둔감하고 지저분했어요. 하지만 올초에 이 모니터&노트북 거치대를 설치하고 나서 책상도 가뿐 제 마음도 사뿐해졌어요. 역시 사무공간은 효율적이어야 좋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를 해볼게요. 출발!


구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직접 주문하였는데, 보니깐 쿠팡에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어요. 알리에서는 4만 원대에 구매하였지만 배송비도 12000원 정도 나와 5만 원 초반대에 구매하였어요. 제가 찾은 쿠팡 최저가는 5만 원 후반 대였는데요. 배송시간 등을 고려해서 빨리 쓰고 싶다면 이미 재고가 있고 총알배송도 해주는 쿠팡에서 주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쿠팡에서 고르고 골라 제일 최저가를 찾아 하단 댓글에 달아두었으니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조립

물건이 도착하고 박스를 뜯어보니 물건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있을 것만 있어서 좋았어요. 

박스를 뜯고 처음 보이는 모습
노트북 브라켓 부분 부품들
모니터 브라켓 부분 부품
OA-7X 부품 총 사열

자 이제 설명서를 보고 조립을 시작하였어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시켜서 영어로 왔지만 그림만으로도 다 이해할 만하였어요.

조립설명서

우선 노트북 브래킷을 연결할 암 arm 부분부터 조립했어요.

노트북 브라켓연결할 암arm 부분 조립중

이번엔 모니터 브래킷 부분을 조립할 차례! 참고로 저는 27인치 LG모니터 LG27BK750Y-B 를 쓰고 있어요.

모니터 브라켓 및 암 설치

자, 이제 모니터 암을 지지할 클램프를 책상에 잘 조여 줍니다. 접촉면이 부드러운 고무로 되어있어 책상에 전혀 손상이 가지 않아요!

클램프 고정부분 최대 두께 65mm까지 고정 가능
클램프를 조여준 책상 하단부분

클램프를 다 조였다면 모니터 암-기둥 연결부위의 동그란 부분을 기둥에 쏙 끼워주고 검은색 홀더로 고정해 주면 이제 정말 멀티모니터암 같은 느낌이 나요. 연결부위를 어디까지 내려 끼우는지에 따라 모니터와 노트북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책상 상단부분 모니터 & 노트북 암을 연결한 부분

모니터 암에 노트북 브래킷을 설치한 모습.

모니터 암에 모니터 브래킷을 설치한 모습.

완성된 모습. 책상이 훨씬 깔끔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스탠드 책상을 쓰고 27인치 큰 모니터를 써서 그런지 뭔가 더욱 시원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요즘 집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너무 좋아요.

모니터암 직접 만져보는 영상

총평

오늘 리뷰한 모니터 암&노트북 거치대 OA-7X 정말 기본에 충실한 모니터 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부분이나 정말 단순합니다.

그렇지만 팔 하나당 최대 7kg까지 지탱이 가능하고 쉽게 높이 조절 (최대 310mm)과 팔 길이 조절 (420mm) 이 가능하여 편리하죠. 그리고 모니터 암도 두 개의 관절로 손쉽게 360도 회전 가능하고 모니터 각도를 위로는 90도까지 아래로는 80도까지 위아래로 최대 170도 조절 가능하여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쓸 수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튼튼하고 심플한 기능들로 저는 정말 만족하고 한 달째 잘 쓰고 있어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당분간은 계속 이 모니터 암으로 제 컴퓨터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강추 강추! 이 제품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댓글에 쿠팡 최저가 링크를 달아 둘 테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