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과 레온의 이야기

[롱디커플 추천앱] 스마트한 일정 공유앱, TimeTree 타임트리 리뷰!

by 레온🍀 2021. 1. 24.

코하! 코멜레온입니다! 오늘은 저희 코멜레온 커플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TimeTree 타임트리 앱을 소개하려 해요!

롱디 커플이 오랫동안 못 만날 때... 사랑의 감정선을 유지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죠... 저는 믿음과 신뢰가 밑바탕이 되어야 사랑의 감정선도, 롱디도 건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희 코멜레온 커플은 각자의 삶에 충실하면서도 서로의 일상을 잘 공유함으로써 감정적인 밀접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타임트리는 저희 커플의 일상의 공유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유대감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타임트리를 어떻게 쓰는 것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코출!


우선 구글 앱스토어에서 TimeTree 타임트리를 찾아 설치해주세요. 별점 4.5에 이미 5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네요! 대박!

맨 처음 들어오면 '모든 캘린더'가 우선 보이는데요. '모든'이라는 말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이 다수의 캘린더를 만들고 개별적으로도 그리고 겹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아니, 이런 신박한 캘린더가 있다니?! 저는 제 개인 캘린더인 쫑 캘린더를 만들고 코멜과 함께 쓸 코멜레온 캘린더를 만들었어요. '모든 캘린더' 좌측에 메뉴를 누르면 캘린더 리스트에서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 수 있어요! 캘린더를 만들고 카톡 등으로 바로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캘린더 별로 사진을 설정해 둘 수 있어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코멜과 함께 쓰는 커플 캘린더에서 코멜은 자신의 일정을 노란색으로 저는 녹색으로 바꾸었고 함께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던지 랜선 파티를 한다던지 같이 참여할 일정은 핑크색으로 설정해두었답니다. 이제 더 이상 코멜에게 '오늘은 뭐해?' 안 물어봐도 무엇을 하고 사는지 다 예상이 가능하네요!

타임트리에서는 구글 캘린더를 불러올 수도 있어서 기존에 쓰던 캘린더를 쉽게 받아 쓰셔도 돼요. 양력과 음력 특정일도 반복으로 설정해 둘 수 있어서 생일, 명절, 제사 등등 다양한 기념일을 챙길 수 있어요. 일정을 등록할 때에는 특정 참여 인원도 설정할 수 있어서 혹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캘린더를 만드셨을 경우에 구성원들이 헷갈리지 않게 일정 공유를 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일정별로 장소, 링크, 메모, To-Do 리스트 등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용한 기능은 메모 기능이에요! 캘린더 하단 좌측에 메모를 누리시면 메모 리스트로 들어갈 수 있어요. 일정에서도 따로 메모나 To-Do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 공지사항처럼 메모를 설정해 둘 수 도 있어서 구성원과 편리하게 일정과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설정과 기능을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장거리 커플뿐만 아니라 단거리 연인,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일정관리 앱인 타임트리를 살펴보았어요!

코멜과 타임트리를 통해 서로 약속했던 일정들을 까먹지도 않고 서로의 일정을 미리 확인해서 서운해할 일을 만들지 않는 점 등등 서로의 관계 유지에 좋은 영향을 받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원래 사용하던 구글캘린더에서 이제는 타임트리로 옮겨와서 생산성 앱으로 사용하고 있기도 해요.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커플 캘린더와 개인 일정 캘린더를 겹쳐서 볼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나누어 볼 수도 있는 것이었어요. 하단 맨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들도 타임트리를 통해 편리한 일정관리를 하시길 바라요! 이상 코멜레온이었습니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works.jubilee.timetree&hl=ko

 

TimeTree - 무료 공유 캘린더 - Google Play 앱

2400만명 이상이 선택한 무료앱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공유하고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하자!" TimeTree가 있는 풍경 ●가족 혹은 부부 "몇일전에 얘기했는데.." "

play.google.com

timetreeapp.com/

 

TimeTree - Connect your moments. Connect to the future.

If you connect your time with those who share your interests and the people you hang out with, you will be able to plan an even more outstanding future.

timetreeap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