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멜과 레온의 이야기

[롱디커플 추천앱] 랜선으로 넷플릭스 동시에 보면서 대화할 수 있는 앱 레이브 Rave 이용가이드

by 레온🍀 2020. 12.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코멜레온 커플이 즐겨 쓰는 롱디 커플들을 위한 앱 레이브 Rav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커플도 크리스마스때 크리스마스연대기를 함께 동시간에 시청하며 렌선파티를 하였어요!

원래도 힘든 장거리 연애... 요즘같이 힘든 시국에는 더욱 많이 지치시죠? 저희도 요즘 암울한 뉴스만 나올 때면 서로 눈물 찔끔찔끔 흘리면 많이 그리워하곤 해요... 그래도 연애라는 게 역시 재미가 있어야 하는 거잖아요? 밖에도 나가기 힘든 요즘 저희 커플은 레이브를 이용해 자주 랜선데이트를 즐겨요!

레이브는 구글플레이 앱에서 검색해보시면 가장 상위에 뜨는 앱입니다. 위 캡처의 설명과 같이 연인 친구들과 함께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함께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채팅도 하고 음성으로 대화도 나눌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서 너무 유용한 앱이죠. 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에 미리 준비해둔 영상을 올려 같이 볼 수도 있어서 넷플릭스에 없는 콘텐츠를 보기에도 너무 유용해요!

자 그럼 레이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레이브 앱을 설치하시고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이용해 손쉽게 로그인합니다. 접속하시면 이미 여러 사람들이 전체 공개로 설정해둔 다양한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볼 수도 있어요. 아쉽게도 아직 한국에서 레이브의 인지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 한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콘텐츠는 많이 보이질 않아요.

함께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시청할 방을 만들려면 메인화면 하단 우측의 하얀 동그라미 안에 있는 플러스 +를 눌러 주세요!

플러스+를 누르시면 이렇게 어떤 플랫폼의 콘텐츠를 볼 것인지를 설정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넷플릭스 유튜브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그리고 곧 한국에서도 오픈할 것을 기대하는 디즈니플러스 등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할 수도 있고 www WEB을 이용하신다면 인터넷 상의 어떤 영상이라도 같이 시청이 가능하세요! 저는 일단 넷플릭스를 눌러 접속해 볼게요.

넷플릭스를 누르시면 이렇게 저희가 평소에 넷플릭스를 이용하던 형식의 플랫폼으로 들어가집니다. 이곳에서 어떤 콘텐츠의 몇 화를 시청하실지 눌러주세요. 저는 요즘 넷플릭스에서 핫한 '스위트홈'을 눌러봤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 방을 만든 방장으로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뜸과 동시에 바로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계정 부분을 누르면 접속자들의 명단이 뜹니다. 친구를 초대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카톡이나 메신저로 바로 초대를 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링크를 보낼 수 도 있습니다. 이미 레이브에서 친구라면 맨 아래 친구 추가 아이콘을 눌러 바로 불러 올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해당 방의 공개 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 '전체 공개', '물리적으로 가까운 사람에게만 공개', '초대된 사람들만', 그리고 '비공개'로 접속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하시다 놓친 부분이 있다면 뒤로 돌아가기 버튼을 '투표로 결정' 할 것 인지 또는 '방장' 또는 '누구나 뒤로 돌려보기 할 수 있을지'도 설정 가능합니다. 음성채팅도 '방장만', '누구나' 또는 '모두 침묵'으로 설정 가능하고요.

맨 아래 지도 부분을 클릭하면 전 세계 어디에서 해당 방에 접속하여 시청하는지를 구글맵에 표시시켜 줍니다. 저는 지금 뉴질랜드에 있어서 뉴질랜드에 저의 접속 정보가 떠있네요. 정말 글로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죠?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점!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와 같이 유료 콘텐츠를 시청하실 경우에는 방장과 접속자 모두 해당 플랫폼을 구독하고 있어야 시청이 가능합니다!

레이브로 다른 사람이 전체공개 방에 접속하기
레이브로 넷플릭스 시청방 만들기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레이브를 통해 끊김 없이 즐거운 영상시청 랜선 데이트하시길 바라요! 그럼 이만 뿅!

댓글